Made Game/Top Down Shooting Game

적 생성 시 바닥 타일 효과로 경고 주기

JiHxxn 2024. 3. 16. 15:20

 

Enemy 생성 시 해당 타일 경고 표시
IEnumerator SpawnEnemy()
    {
        float spawnDelay = 1;
        float tileFlashSpeed = 4;

        Transform randomtile = map.GetRandomOpenTile();
        Material tileMat = randomtile.GetComponent<Renderer>().material;
        Color initialColur = tileMat.color;
        Color fleshColour = Color.red;
        float spawnTimer = 0;

        while (spawnTimer < spawnDelay)
        {
            tileMat.color = Color.Lerp(initialColur, fleshColour, Mathf.PingPong(spawnTimer * tileFlashSpeed, 1));

            spawnTimer += Time.deltaTime;
            yield return null;
        }

        Enemy spawnedEnemy = Instantiate(enemy, randomtile.position + Vector3.up, Quaternion.identity) as Enemy;
        spawnedEnemy.OnDeath += OnEnemyDeat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