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fomation
Step1
파티클 시스템을 추가해준 후 Rotation X 축을 0으로 수정해 x 축을 향해 파티클이 날아가도록 수정
Step2
Renderer 탭에 가서 Mode를 Mesh형태로 만들고 Meshes 형태를 Cube로 만들어 로우폴리 Enemy가 터질 때 어올리게 만든다 + 에너미가 가지고 있는 Material을 넣어 톤앤매너를 맞춤
Step3
Collision 탭에 가서 Type을 World로 변경 후 Dampen을 0에서 0.7로 늘려줘 다른 3D 오브젝트와 부딪히도록 만들어준다.
Step4
Shape 탭에 가서 앵글값과 래디우스 값을 줄여 이펙트가 발사되는 범위를 좁혀준다.
Step5
Emission 탭에 가서 Bursts의 +버튼을 눌러 지정된 시점에 파티클을 방출하게 해줌
- Time - 파티클 시스템이 시작된 이후 버스트 방출 시점을 초 단위로 설정
- Count - 방출되는 파티클 수 설정
- Cycles - 버스트를 반복할 횟수 설정
- Interval - 버스트가 반복되는 시간 사이 간격(초)
Step6
Size over Lifetime 탭에가서 파티클 이 자연스럽게 작아지도록 그래프 수정
Step7
짧게 터져 중력을 이용해 파티클이 가라앉는 효과 적용
- Duration - 파티클 시스템의 재생시간
- Start Lifetime - 파티클의 재생시간(시스템x)
- Start Speed - 파티클의 시작 속도. 0이면 움직이지 않으며, 속도가 클수록 빠르다
- Start Size - 파티클의 시작 크기 설정
- Gravity Modifier - 파티클이 중력 영향을 받을 지 결정
'Made Game > Top Down Shooting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종] Stage Set (0) | 2024.03.16 |
---|---|
발사 모드 추가 및 트레일 효과 (0) | 2024.03.16 |
총알이펙트 및 Enemy 파괴 이펙트 (0) | 2024.03.16 |
적 생성 시 바닥 타일 효과로 경고 주기 (0) | 2024.03.16 |
장애물 생성시 막히는 부분 없애기 (0) | 2024.03.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