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브라우저 종료시점에 유니티 스크립트 함수호출을 해야 한다.
⭐ WebGL templates 추가 -> https://github.com/seleb/Better-Minimal-WebGL-Template
- Assets 하위 폴더 안에 WebGL 템플릿을 넣어준다 (반응형으로 만들어짐)
- WebGL templates 파일
- index 파일을 Visual Studio 및 Notepad++로 열어준다
1. Unity 엔진 인스턴스화가 성공한 후 이 작업을 수행
- window.onbeforeunload : 인터넷 브라우저가 종료, 새로고침등 페이지에 변경이벤트가 있을 때 발생하는 함수
- SendMessage(씬에 있는 오브젝트 이름, 해당 오브젝트의 함수이름, 파라미터)
📄index.html
window.onbeforeunload = function(e)
{
instance.SendMessage("GameObject", "ExitRoom");
var dialogText = "You game has been saved! Would you like to continue unloading the page?";
e.returnValue = dialogText;
return dialogText;
};
📄GameObject.cs
public void ExitRoom()
{
Debug.Log("브라우저를 종료합니다.");
}
💫사용해보기
📒참고 문서
https://docs.unity3d.com/kr/2022.2/Manual/webgl-interactingwithbrowserscripting.html
https://docs.unity3d.com/2023.1/Documentation/Manual/webgl-template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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