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Physics.OverlapSphere

JiHxxn 2024. 3. 16. 15:32

📜 information

  1. Physics.OverlapSphere
    • 중점과 반지름으로 가상의 원을 만들어 추출하려는 반경 이내에 들어와 있는 콜라이더들을 반환하는 함수
      • 반환 값은 Collider 컴포넌트 배열로 넘어온다.
Collider[] initialCollisions = Physics.OverlapSphere(transform.position, 1f, collisionMask);

// 총알이 생성되었을 때 어떤 충돌체 오브젝트와 이미 겹친 상태일 때
if(initialCollisions.Length > 0)
{
    OnHitObject(initialCollisions[0]);
}

📖 참고 문서

[Unity 3D] Physics.OverlapSphere (주변 콜라이더 추출하기)

 

[Unity 3D] Physics.OverlapSphere (주변 콜라이더 추출하기)

Physics.OverlapSphere - 중점과 반지름으로 가상의 원을 만들어 추출하려는 반경 이내에 들어와 있는 콜라이더들을 반환하는 함수 함수의 반환 값은 Collider 컴포넌트의 배열로 넘어옵니다. 또한 Overlap

a-game-developer0724.tistory.com

Unity - Scripting API: Physics.OverlapSphere

 

Unity - Scripting API: Physics.OverlapSphere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Close

docs.unity3d.com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셔플 알고리즘] The Fisher-Yates  (0) 2024.03.16
Destroy vs DestroyImmediate  (0) 2024.03.16
Vector3.Distance vs sqrMagnitude  (2) 2024.03.16
RayCast(QueryTriggerInteraction)  (0) 2024.03.16
[Attribute] RequireComponent  (1) 2024.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