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formation
- Physics.OverlapSphere
- 중점과 반지름으로 가상의 원을 만들어 추출하려는 반경 이내에 들어와 있는 콜라이더들을 반환하는 함수
- 반환 값은 Collider 컴포넌트 배열로 넘어온다.
- 중점과 반지름으로 가상의 원을 만들어 추출하려는 반경 이내에 들어와 있는 콜라이더들을 반환하는 함수
Collider[] initialCollisions = Physics.OverlapSphere(transform.position, 1f, collisionMask);
// 총알이 생성되었을 때 어떤 충돌체 오브젝트와 이미 겹친 상태일 때
if(initialCollisions.Length > 0)
{
OnHitObject(initialCollisions[0]);
}
📖 참고 문서
[Unity 3D] Physics.OverlapSphere (주변 콜라이더 추출하기)
Unity - Scripting API: Physics.OverlapSphere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셔플 알고리즘] The Fisher-Yates (0) | 2024.03.16 |
---|---|
Destroy vs DestroyImmediate (0) | 2024.03.16 |
Vector3.Distance vs sqrMagnitude (2) | 2024.03.16 |
RayCast(QueryTriggerInteraction) (0) | 2024.03.16 |
[Attribute] RequireComponent (1) | 2024.03.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