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Rigidbody.AddTorque

JiHxxn 2024. 3. 17. 11:08

📜 information

  1. Torque 뜻 : 1. 회전축(回轉軸) 둘레의 힘의 모멘트. 회전축에서 힘의 작용점까지의 거리와 회전축과 작용점을 잇는 직선에 수직인 힘의 성분과의 곱을 이름.
  2. 리지드바디(강체)를 이용해 오브젝트를 회전시킬 수 있다.
    • AddTorque 역시 물리 시뮬레이션의 일부이기 때문에 회전이 바로 멈추지 않고, 관성에 의해 오브젝트가 계속 돌아간다.

📖 참고 문서

Rigidbody / AddForce / AddTorque

 

Rigidbody / AddForce / AddTorque

Rigidbody / AddForce / AddTorque Rigidbody - Rigidbody(강체)는 gameObject가 유니티 물리 엔진에 제어 받게 한다. 한마디로 힘과 질량을 갖고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Mass : 오브젝트의 질량 Drag : 오브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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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AddTorque 간단한 예제 유니티 기초

 

유니티 AddTorque 간단한 예제 유니티 기초

이번 예제는 간단하게 3D Object인 Plane과 Cube를 사용하였으며 Cube에 Ex_06_2 스크립트를 적용하였습니다. AddTorque란 AddForce와 비슷하지만 정의된 축을 기준으로 게임 오브젝트를 회전시키는데 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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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 Scripting API: Rigidbody.AddTorque

 

Unity - Scripting API: Rigidbody.AddTorque

Force can be applied only to an active rigidbody. If a GameObject is inactive, AddTorque has no effect. The effects of the torques applied with this function are accumulated at the time of the call. The physics system applies the effects during the next si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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